검수 안내
⊙검수의 종류 및 기준 범위 |
||
기본검수(무료검수) | 정밀검수 | |
검수 범위 | 배송대행 신청서에 입력된 상품 수량과 도착 상품의 총 수량 비교 확인 | 배송대행 신청서에 입력된 상품 수량과 도착 상품 총 수량 비교 확인 |
배송대행 신청서와 다른 수량의 상품 도착 시 오배송건으로 안내 | 색상, 사이즈, 디자인별 상품 개수 확인 | |
배송된 상품의 색상, 사이즈, 모델명 확인 | ||
육안으로 확인 가능한 상품의 오염, 파손 확인 | ||
배송대행 신청서와 다른 수량의 상품 도착 시 오 배송건으로 안내 |
||
검수 불가 범위 | 색상, 사이즈, 디자인 별 상품 개수 확인 불가 | 배송대행 신청서 상 상품의 옵션 설명 및 제품 이미지가 없는 경우 |
파손(유리, 도자기, 그릇), 스크래치 등 상품 하자에 대한 확인 불가 | 세트 구성품 확인 및 전자 제품 작동 여부 | |
의류의 경우 접혀 있기 때문에 육안으로 해당부분 확인불가 | Seal 개봉 금지로 신청한 제품 | |
중고/리퍼제품은 보상불가 | 구매자만 알 수 있는 부속품 및 구성품 | |
제품 누수 발생 시 어떠한 상황에도 보상불가 | 새 제품 및 중고제품 판별 | |
기타 통관 수수료 발생 여부 / 국내 추가 배송비 발생 여부 | ||
보상 기준 범위 | 고객 수령상품 개수와 배송대행 신청서에 기입한 상품 개수가 다른 경우 | 고객 수령상품 개수와 배송대행 신청서에 기입한 상품 개수가 다른 경우 |
고객 수령상품이 배송대행 신청서에 입력한 내용과 다른 상품인 경우 |
||
검수 세부 옵션 | 의류, 모자, 속옷 : 인보이스, Gift Box , 옷걸이 등의 제거 옵션 선택 가능 | 의류, 모자, 속옷 : 인보이스, Gift Box , 옷걸이를 제거 옵션 선택 |
신발 : 인보이스, 신발박스 제거 옵션 선택 가능 | 신발 : 인보이스, 신발박스 제거 옵션 선택 가능 | |
⊙아이템별 정밀 검수 기준 |
||
검수 범위 | 검수 불가 사항 | |
전자 제품 | 배송대행 신청서와 도착한 상품의 총 수량 확인 | 세트 구성품 (케이스, 보증서, 추가 액세서리)의 누락 여부 |
육안으로 쉽게 확인되는 파손 | 제품 작동 여부 확인 | |
개봉금지 스티커 부착제품, 개봉 금지로 신청한 제품 | ||
새 제품 및 중고제품 판별 | ||
모델 넘버, 시리얼 넘버 확인 | ||
TV | 배송대행 신청서와 도착한 상품의 모델명, 총 수량 대조 확인 | 패널 스크레치, 데드픽셀, 멍 빛샘현상 |
전원 연결 | TV 프레임(베젤), 모서리, 뒷면, 스탠드 스크레치 및 마감 불량 | |
액정파손 여부 | 특정 기능에 대한 작동 여부 | |
패널 파손 확인 | 리모컨 / 스탠드 누락 등 구성품 포함 유무 | |
의류 | 배송대행 신청서와 도착한 상품의 총 수량 확인 | 배송신청서에 옵션이나 제품 이미지가 없는 경우 확인 불가 |
색상, 사이즈 등 옵션 확인 | 제품 구성품 누락(허리끈, 후드, 브로치 등) | |
육안으로 쉽게 확인되는 제품 하자 | 오염, 부자재 불량, 뜯어짐, 실풀림, 재봉 불량 상태 등 | |
수령한 상품의 개수가 배송신청서에 기입한 상품 개수와 다른 경우 | 육안으로 확인이 어려운 제품 하자 | |
신발 | 배송대행 신청서와 도착한 상품의 총 수량 확인 | 미세한 틀어짐, 굽 높낮이, 본드 오염 등 |
색상, 사이즈 등 옵션 확인 | 육안으로 확인이 어려운 제품 하자 | |
육안으로 쉽게 확인되는 제품 하자 | 신발 박스 | |
식품, 영양제 | 배송대행 신청서와 도착한 상품의 총 수량 확인 | 유통기한 확인 |
제품 용기에 표기된 용량 확인 | ||
중대형화물 | 박스 외관 손상여부 확인 | 제품 박스 개봉 및 제품 상세정보 확인 |
겉 박스에 표기되어 있는 모델명 확인 | ||
예) 가구, 대형 공구, 골프채, 야구방망이 등 | ||
유리, 도자기류 | 검수불가 | |
⊙책임 보상제 제외 |
||
⊙입고 확인 시 제품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(상품파손및오배송등) |
||
⊙중고, Refurbished, Open Box 상품보상불가 | ||
⊙티엔핸즈에서 요구하는 관련 자료가 없거나 허위인 경우 | ||
⊙배송대행신청서가허위정보일경우 (상품명 미기재, 오기재, 이미지미등록, 가격허위입력) | ||
⊙경미한 박스 파손 (제품자체에파손및훼손이없는경우) | ||
⊙수집 및 판매 목적이나 상품 실사용과는 상관없는 케이스, 박스등의 파손인 경우 | ||
⊙레고박스, 신발박스, 플라스틱 케이스의 구김이나 파손시 (예: 레고박스케이스, 에어조던신발케이스, 디즈니인형케이스) | ||
⊙유모차, 카시트, 조립 상품인 경우 부속품 파손 및 세트상품의 구성품 누락으로 인한 경우 | ||
⊙전자제품의 작동유무와 구성품 누락 및 Seal 개봉금지’ 선택시 내품에 대한 검수 불가능으로 인한 경우 | ||
⊙눈에 잘 띄지않는 오염 / 불량 / 스크래치 / 칼빵 / 미세한 색상차이 / 올풀림 / 재봉상태 / 부자재 불량등 육안으로 확인이 어려운 부분까지는검수가 불가능 합니다. |
||
⊙특히 의류의 경우 접혀서 배송오며 제품의 겉포장을 뜯지않아, 따로제품을 펼쳐 보지 않기 때문에 접혀있는 부분까지는 검수가 불가능합니다. | ||
⊙한국내 택배사에서 보상처리 되지않는 품목 (액체류, 도자기및유리제품, 식품등) 보상제외 (모든센터) | ||
⊙유효일 / 유통기한으로 인한 제품의 불량 | ||
⊙진품 / 가품 확인 여부와 디자인적인 부분 그리고 로고, 단추, 포켓등의 위치나 모양, 색상 여부 |